홈페이지 >

새로운 동료 문화: 친분을 거부하다

2008/2/28 10:53:00 41880

동료가 사이가 좋아서 본래 좋은 일이다.

우리는 온 호수 주위에서 왔다. 하나의 공통된 목표를 위해 함께 왔다. 마음이 한곳에 가고, 한곳으로 뭉쳐, 어떤 것이 나쁜가?

왜 친밀함을 거부합니까?

이유 중 하나: 상처받기 쉽다

동료가 동료, 친구가 아니라, 당신이 동료를 친구로 착각한다면, 당신은 고생이 많았습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은 지취를 제외하고는 충성스러운 품격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단 당신이 나를 선택하면, 서로를 믿고 우의에 충실한 것은 쌍방의 책임입니다.

동료가 다르게, 일반적으로 자신이 창업한 일이 아니라면, 자신의 밥그릇을 망치고 싶지 않다면, 당신은 동료를 선택할 수 없을 것이며, 당신이 인사부문에서 일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래서 동료에게 너무 큰 기대치를 가져서는 안 된다. 만약 동료가 너를 팔아 버리면 당연히 돈을 세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너무 놀라지 말고, 한 번 좌절을 당하면 지혜가 될 것이다.

애석하게도 세상을 떠난 소년소녀들은 이런 도리를 모른다.

어린 A 는 일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본 부서의 동료를 만나자마자 가족을 만나게 되었다.

그렇지 않아요?

모두 매일 출근, 웃으면서 일을 했다. 점심에 함께 식당에 가서 밥을 먹고, 즐거움은 가족과 같다. 저녁 일만 하면 물거품이 되며, 볼링을 하고, 때로는 뛰었다.

정말 서로 원한을 품고 늦었구나!

어린 A 가 감탄하고, 누가 일을 앞으로는 친구를 사귀기가 쉽지 않다고 했던가!

친구라면 할 말이 없다. 특히 불평을 할 때.

변태의 큰 보스, 편심의 두 보스; 아첨하는 그 사람, 무지한 그녀, 현장에서 모든 사람들이 고개를 끄덕이며, 영웅의 소견은 비슷하다.

누구의 배후에는 사람을 말하지 않고, 무슨 말을 하든지, 어린 A 는 자신이 비열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얼마 되지 않아 작은 A 의 거론은 여러 루트에서 되돌아왔다. 당사자들은 제때에 그의 의견을 듣고, 어떤 사람은 그를 노려보며, 어떤 사람은 몰래 작은 신발을 준비하고, 어떤 이는 이를 이에는 이빨을 갚았다.

어린 A 는 놀랍고 분노, 마지막에 속상해도 이유를 찾지 못했고, 아무리 친한 동료도 친구도 아니고 배신도 못하고, 동료도 당신의 것이고, 모두의 것이고, 복수 필보에 무슨 잘못이 있습니까?!

이유 2: 번거롭다

한 번 좌절을 당하면 지혜가 생기고, 작은 A 는 이를 맹세하고, 그 사람을 만나면 세 푼의 말을 하고, 모두 마음을 던져서는 안 된다.

서서히, 어린 A 는 서른다섯 지기가 생겼는데, 그 중 한 사람은 역시 홍안지기였다.

상대방은 이미 아내가 되었고, 자신도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는 여자친구가 있기 때문에, 어린 A 는 이성 간에 순결한 우정의 명증이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안심하고 쌍입대담, 천지가 넓으니까요.

오랜 세월 동안 정취를 모르니, 역시 말이 틀리지 않아, 동료가 함께 있는 시간이 가족보다 많다.

큰 다각열의 열애설이 펼쳐지고, 마지막 결과는 양패상으로, 연인이 되지 않았고 동료도 하지 못하고, 홍안지기는 암암암하게 떠나고, 어린 A 는 또 식견을 넓혔다.

이유 3: 오해받기 쉽다

이 두 역으로, 어린 A 는 마침내 성장하고, 암암리에 마음이 아파서 이전의 잘못을 고쳐야 한다.

결심을 했으니 얼굴은 아직 드러나지 않고 밥을 먹어야지, 술을 마셔야 하고, 거리를 당겨도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니, 뻔하지 않느냐.

어느날, 가까운 상사가 따로 임용되었는데, 신임 상사는 마땅히 불순하게도 작은 A 가 자신과 한마음 한마음 같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작은 A 는 고난이 있으며, 한동안 버텼다가, 결국 황무지에서 도망쳤다.

정당한 A 가 강호와 재진기를 거닐면서 새로운 동료 문화를 토론하는 것을 알게 되자 바쁜 와중에 큰 소리로 외치는 것은 모두 친밀한 화로, 거리를 유지하고 친밀함을 거부한다!

  • 관련 읽기

신인이 어떻게 공교롭게도 ‘ 늙다리 ’ 를 파는 동료

동료 부하
|
2008/1/11 15:17:00
41838

사무실에서 뭘 잘못했어요?

동료 부하
|
2008/1/11 14:45:00
41800

외국 기업의 직장의 생존도

동료 부하
|
2007/12/6 15:34:00
41730

한국 기업: 직원 관계 성패

동료 부하
|
2007/10/26 15:38:00
41841

상사의 반감 거리가 가장 쉽지 않다

동료 부하
|
2007/10/24 14:18:00
41767
다음 문장을 읽다

동료와 너와 공을 다투면 어떻게 합니까?

네가 공짜를 내서 좋은 생각을 내놓았을 때, 혹은 네가 부지런히 일을 하는 것은 회사의 발전에 매우 공헌을 하였을 때, 누군가는 이 공로를 자신으로 돌리려고 시도했다.이런 상황에 직면하면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날씨가 시급히 나빠질 수는 없겠죠?아래의 몇 가지 방법은 아마도 너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1)문자로 사실을 밝히는 것은 물론, 먼저 쓴 편지는 어떤 나쁜 영향도 있을 수 없다. 문자 내용은 상대방에게 불쾌함을 주지 않도록 한다.편지를 쓰는 주요 목적은 완곡하게 일깨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