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시 방직업 현황: 어색한'1% 부족 '
올해 들어 두 건의 소식은 여러 해 동안 간과한 산시 방직 업계로 다시 사람들의 시야를 되찾게 했다.
1 월 15일 진중시 중급 인민법원에서 최근 100년 건축사 산서진화방직 공장의 파산은 이미 비준을 받았다.
또 하나는 3월,
산시 오아시스 방직 유한책임회사
태원리공대와 합작한 항균 섬유 소재 기능화 과정의 인터페이스 물리와 화학연구는 국가기술발명상 2 등을 수상했다.
산서방직 업계가 받은 유일한 상이다.
백년 산업
1919년 산서진화방직공장이 건설되었는데, 일찍이 성 34가구 중점기업의 하나였지만, 지금은 43000여 만원을 빚을 지고 부채율은 230% 에 달했다.
기업의 유일한 출로가 되었다.
“파산은 국기업이 자체 보완, 부담에서 벗어나는 중요한 절차이다. 중간에 너무 많은 고통, 너무 아쉬운 점이 있지만 불공립이다.” 성방직 업종의 자부장은 백년 진화의 파산 통증에 대해 깊이 느끼고 있다.
1950년대부터 90년대 초부터 산바늘, 산방, 산모 등 방직기관은 젊은이들이 일자리를 찾는 ‘향떡 ’이 있다. 현재 이들 기업들이 남긴 것은 이미 몇 집이 없다.
"1980년에는 산시 방직 날염 공장의 1년 순이익이 1300만원에 달할 수 있다."
산방 한 노직공의 추억은 “당시의 ‘산방 ’이었고, 경제시기에 유명한 국유기업으로 산시 방직 공업의 반벽강산을 지탱하고 있지만, 현재 태원의 몇 방직 업체들이 정상적으로 운행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고 말했다.
방직 업계는 우리나라 시장 개방이 가장 빠른 업계이며 경쟁이 가장 잔혹한 업종이다.
“1980년대 이전에 우리 성은 방직품 수출성, 대부분의 기업은 국유기업이었지만, 여전히 절반의 기업의 성격을 국유로 여기지만, 이들 국유기업들은 대부분 임대 설비와 공장으로 살아가기 때문에 오늘날의 원인을 제외하고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체제와 부담이 너무 무겁다.”
가 부장은 기자에게 말했다.
기자가 알고
산방적
1996년에 한 번 파산해 재편 후 뉴켈 방직 날염 유한회사로 변경했다.
2008년까지 신개는 특별난을 겪고 재개한 뒤 성격은 민영기업으로 완전히 바뀌었다.
반면 산바늘은 개혁, 재편은 겪었지만 아직 정산 상태다.
찬란했던 태원 제일모방직공장, 산시 폴리에스테르 공장도 마찬가지였다. 이외에도 방직 공장, 신방직 직공장 운명도'약탈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어색한'1%'
개혁 개방 전에 방직 업계는 우리 성의 공업 경제에서도 기둥 산업이다.
"당시 산서는 업계 내에서 절약하고 자신이 다 쓸 수 없었고, 능력은 비교적 컸다."
산시 방직업자 주임 이금왕 소개.
개혁 개방 30년 이래 우리 성의 방직 공업은 비록 장족발전을 거두었지만, 전 성 경제의 지위는 갈수록 가벼워졌다.
현재 방직업은 성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 부족하고 과거 계획경제시대는 10% 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 성 방직 공업은 역사가 유구하다, 연해 등지에 비해 노동력, 에너지, 토지 등 생산요소 면에서 비교적 우세하다.
게다가 전국에서 가장 큰 방직 기계 생산기지는 우리 성 진중시에서 면방직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독특한 조건을 가지고 있지만 현실은 오히려 사람의 뜻보다 못하다.
개혁 개방 이후 산서는 일부 특유의 조건으로 광산 자원 풍부 등 요인, 공업 경제의 중화공은 이미 중점화공업이 중점화되지 않았다.
정책의 지원력이 점차 약해지기 때문에 민간 자본은 이 업계에 투자하기를 원치 않는다.
이금왕은 "우리 성 방직업이 이처럼 난처한 상황에 직면하고 우리 성의 산업 정책과 절실한 관계를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강철, 탄광 등 우세 기초 산업과 비교하면 우리 성의 방직업은 보잘것없다.
지금 산서와 방직이 있다는 것을 잊을 것 같다.
이금왕은 어쩔 수 없이 고개를 저었다.
방적 명성과 방직업이 부족한 반차
방적업
국내 어느 도시의 집결도 진중시 느릅 지역과 비교할 수 없다.
느릅방직 기계공업은 1950년대에 국영 경위 방직 기계 공장에서 건설되어 투자하였다.
“95 이후 경위공장의 방사 및 선동으로 경제 기술 개발 구역, 느릅 구역에서 한 개 민영 기업을 주체로 하는 방적 부품 생산, 가공군체를 점차 일으켰다.”
성 전기 업계의 한 책임자가 기자에게 알리다.
현재 이 구역에는 민영 방적기 업체 248가구, 그 중 규모가 비교적 큰 정비 생산 업체 6가구, 전문부품 가공업체 30가구, 나머지 부품 가공 업체다.
느릅방기는 연간 판매 수입이 40여 억 위안을 이루고, 종업원들은 약 10만 명 정도 된다.
방적기는 이미 이 지역의 종업원이 비교적 많고 기술공예가 성숙하고 장비 수준이 비교적 높고 외향적 경제적 영향이 뚜렷하고 산업의 전망이 매우 좋은 큰 지주 산업이 되었다.
그러나 방적기는 제조한 항공모함 (항공모함) 은 하류의 방직업에 다소 추진되지 않았다.
소흥이 20여 년 동안 짧은 아시아 최대 방직 기지의 성장과 산시 방직업의 발전은 오히려 그렇게 풋풋하고 영양불량이 보인다.
성 통계국이 발표한 산서성 2009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통계 공보에 따르면 2009년 우리 성 면적 7.02만 헥타르, 105만묘, 전년 대비 2.12%, 면화 총생산은 8.4만톤으로 21.5% 감산했다.
규모 이상의 사회 방적량은 3만8만톤으로 전년 대비 22.7% 하락했으며, 직포 31126만3만3만3천미터, 동기 대비 58.7%, 화학섬유 생산량은 88878.4톤으로 전년 대비 70.6% 하락했다.
반면 한 강의 간격인 섬서에서는 2009년 면화 총생산이 15% 하락했고 방적량은 대폭 20.9% 증가했다.
데이터에서 우리는 산시 방직 업계가 여전히 난감한 가운데 결핍되어 계속 위축되는 것을 보았다.
- 관련 읽기
- 브랜드 추천 | 나이크는 비닐병을 월드컵 코트로 만들었다
- 배합 자원 | 중봉협 은 조합 권 을 쳐서 한 대 씩 중소하게 된 업종 질서 를 바로잡았다
- 뉴스 정보 | 국내 신발 기업이 시장 경쟁 경쟁에 적극적 대응하다
- 활동 선전 | 첫번째 돛단화 브랜드 최신 75주년 기념 원색 털구두 스타일
- 브랜드 건설 | 국내 신발 기업이 전가하다
- 옷차림 | Anglomania 가을 신상품은 우리 색깔이 알록달록한 겨울날
- 복식 문화 | 충칭은 서부 신발 조수 문화 선두 양이 되었다
- 지방 프로젝트 | 흠주 정부 는 대만 제화 프로젝트 를 힘껏 지지했다
- 신발 속달 | Vans 는 2010 가을 City &Nbsp, Pack 도시 시리즈 신발을 발표했다.
- 배합 자원 | 의류업의'수능 성적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