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중앙은행이 예금 준비금률을 다시 인상하다.

2010/11/20 13:45:00 63

중앙은행예금준비금률


  

● 연내 5차 인상, 한꺼번에 은행 체계 유동성 3000여 억원, 연내 누적 2.5%, 일부 금융기관 준비금률은 18.5%에서 19%까지 역사 고위


● 인플레이션, 유동성 과잉, 중앙은행의 재도'밝은 검'은 유동성 관리 강화, 화폐 신용대출 투출


  

중앙은행장 저우소천: 미국 연방 저우소천

완화 화폐 정책

중국에 미치는 영향에 우리 국회는 일부 관리 조치를 취해, 가능한 한 더 많은 열전 유입을 방지한다.


19일 중국 인민은행 (이하 중앙은행)은 유동성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화폐 신용대출 투입을 적정 조정, 2010년 11월 29일부터 저금류 금융기관의 인민폐 예금 준비금율 0.5%를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이것은 이미 중앙은행이 올해 이래 다섯 번째 예금 준비금률을 인상한 것이다.

대충 추산하면 예금 준비금률이 0.5퍼센트 인상된 후 중앙은행은 한꺼번에 은행 체계 유동성 3000여 억원을 동결할 수 있다.


이는 한 달 넘게 중앙은행이 세 번째로 예금 준비금율을 인상하는 것도 연내 5차 인상으로 누적 2.5% 에 이르렀다.

이번 인상 이후 일부 대형 금융기관의 준비금률은 이미 18.5%에서 19%까지 높았다.

중앙은행은 유동성 관리를 강화하고 화폐 신용대출 투입을 적정하기로 했다.


10월 11일 중앙은행은 노농 중 4대 국유 상업은행 및

상인, 민생

두 주식제 은행은 상술한 몇 개의 은행의 예금 준비율을 높이고, 폭을 50개로 높일 것이다.

11월 10일 중앙은행은 11월 16일부터 예금류 금융기관의 인민폐 예금 준비금률을 0.5% 로 다시 결정했다.


손금 조절 목표


재발구 억제

물가

급상승하다


이번 주 수요일 중앙은행은 11월 16일부터 예금류 금융기관의 인민폐 예금률을 0.5퍼센트 인상했다고 밝혔다.

또 10월 중순 6개 대형 은행이 차별화돼 2개월 예금 준비금률을 인상했다.

한편, 중앙은행은 10월 20일 1년간 예금 대출금리 0.25퍼센트 인상을 선언하고 3년간 첫 이자를 올렸다.

중앙은행은 2주일도 안 된 가운데 2도까지 예금 준비금률을 인상해 중앙은행이 국내 인플레이션 및 유동성 과잉 우려를 표명했다.


사실상 이번 주 중앙은행은 금요일에 움직여 통화팽창의 소문을 한층 더 억누르고 떠들썩하게 떠드는 등 지난 며칠 동안 전 세계 환시장과 주식시장이 불안해하고 있다.

시장은 본래 예정으로 중앙은행이 금요일에 이자를 선포할 것이다.


이번 주 열리는 국무원 회의는 물가가 너무 빨리 오르는 것을 억제하고 제때에 유력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더 나아가 중국에 대한 더 이자를 더 늘릴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모건대통 이사장 겸 중국증권과 대종상품주석 이정 금요일 연구보고에 따르면 중국 결정자는 사회안정과 관련한 식품 가격 인상을 주요 목표로 삼는 데 따라 외자가 한층 유입될 경우 예금 준비금 인상을 중점적으로 고려할 것으로 보인다.


이 교수는 M2 성장 계량의 유동성을 2009년 이후 확대해 2010년 통화 기초가 크게 확장됐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최근 몇 달 인플레 상승은 유동성 과잉 조짐이다.


대폭 이자를 감안하면 외자가 유입될 것이며, 이정은 중국이 예금 준비금 인상, 마케팅 속도를 높이고, 신용대출 지출을 통제하고 자금 유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위안화가 지속적으로 평가절상 및 해외 투자 증가도 인플레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손금


주식 시장의 영향에 한계가 있다.


중앙은행은 9일 안에 두 번씩 예금 준비금률을 높이는데 이런 밀집한 동작은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드물게 되어 각 전문기관의 관심을 끌었다.


중신증권 수석 경제학자 제건방은 중앙은행이 이 예상대로 완전히 부합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자본이 계속 유입되고 유동성 유동성이 완화되어 중앙은행은 이에 대해 통제할 수 있다.

제젠방은 이번 조정 후 국제 자본의 유입을 통제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밝혔다. 증권시장의 최근 추세도 가금에 대한 예상을 보여줬다.


은하증권 수석경제학자 좌소레는 꾸준히 상승하는 인플레 압력과 범람의 유동성으로 중앙은행이 빈번히 비금률을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중앙은행이 12월 계속 인상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

그는 또 재활용 기준률을 빈번히 사용하지 않았고 이자를 올리지 않은 것은 유동성에 대한 인상 기준률이 가장 유효하고 직접적인 방식이고, 이자를 늘리는 효과는 일정한 정체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 비금률 인상에 대한 영향은 중앙은행화폐정책위원회 위원은 우선 주식시장에서 그리 크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주로 상장된 상업은행 준비금 충족으로 유동적인 상황은 충분하고, 유동적인 상황은 충분해 직접 그의 영리 하락을 가져오지 않기 때문이다.

다른 투자자들에게 주요 투자원은 은행대출이 아니라, 준비금률의 적당한 상승은 물론, 대부분의 투자자들에게는 아무런 영향이 없을 뿐만 아니라, 상장은행의 이익에도 영향을 끼치지 않고 주식시장에 대한 영향은 한계가 있지만, 주요 작용은 우리 이하 몇 달 대출의 상승에 대해 일정한 억제 작용으로, 미래의 거시조정에 도움이 된다.


  

이이규는 이번 주요로 대출 규모를 통제하고 이자를 늘리는 목적과 예비금은 완전히 다르게 높아졌고, 기준금은 주로 미래의 시간대출의 상승을 통제하고, 가이자 목적은 주로 국민이 인플레에 대한 예기라고 지적했다.

국민이 인플레에 대한 예상은 다른 종합적인 방식을 통해 진행될 것이며, 이자를 늘리는 것은 일종이다.

  • 관련 읽기

服装业“十一五”回眸:消费增长显著提升

재경 특집.
|
2010/11/19 16:56:00
64

新疆农民与纽约期交所:棉花探戈

재경 특집.
|
2010/11/19 15:34:00
77

면화 가 줄어들어 투자자 는 중국 정부 가 간섭 을 우려하고 있다

재경 특집.
|
2010/11/18 16:17:00
41

방직 널빤지 증용 뒷심이 고증되어야 한다

재경 특집.
|
2010/11/18 16:06:00
45

방직복: 수출 증속 완화 예상

재경 특집.
|
2010/11/18 15:59:00
41
다음 문장을 읽다

매크로 컨트롤 면익 패배 & Nbsp; 면 기업은 숨이 차다

수일 정책조정 및 미면의 하락을 겪으며 정교소면 주력 계약이 3개월간 완료되면서 처음으로 심폭 조정됐다.11월 11일까지 정주기 면 계약은 개장 10분 만에 대공측이 치열한 쟁탈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