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사장에게 친한 친구의 다섯 가지 표준을 주다

2008/3/13 16:55:00 41792

회사에서 가장 적적하고 적막한 것은 사실 사장이다.


대기기관에서 올라가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말을 할 수 있는 것도 점점 적어진다.

꼭대기까지 올라갈 때까지 들은 모든 것은 모두 맛과 소스를 넣은 정보가 아니다.


하지만 친구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천성이에요.

누구도 오랫동안 대화를 하지 않고 꾸준히 일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러므로 ‘보스 ’는 크기를 막론하고 그들이 신뢰하는 ‘친한 친구 ’를 찾아야 한다. 친밀한 관계뿐만 아니라, 그는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고, 심지어 두려움까지 한다.


마경형 친구


특징: 그들은 사장의 자존심을 지키는 ‘거울 ’이다. 항상 사장에게 “잘 했다 ”고 말했다.

대외에는 다른 방법이 있다.

일구천장, 그는 사장과 진실한 세계의 일면마경 같다.

아랫사람도 ‘마경 ’에 서든지, 아니면 또 다른 지도자를 옹호하며 ‘진실한 세상 ’을 유지한다.


밉살스러운 양면파


Emily 행정 보조


우리 회사는 사장부터 부하 10명까지 기본적으로 여자들이다.

판매부 제인, 마흔 살이 다가도 시집을 가지 않고, 회사 원로급 인물로, 어떤 업무 루트에서, 또 사장과 대화를 잘 하기 때문에 우리의 생활은 매우 괴로웠다.


사장이 회사에 자주 있지 않아, 큰일 작은 일은 모두 그녀에게 맡기고, 이것도 적지 않은 편리함을 제공했다.

예를 들면, 그녀는 자신의 근무를 위해, 그녀는 영원히 전방 여동생에게 "개근"을 요구한다. 그러나 다른 동료가 늦는다면, 그녀는 오히려 수줍지 않는다.

동료 가 개인 전화 를 하면 그녀 에게 혼났지만, 그녀 는 분명히 남 에게 전화 를 끓인 죽 을 쑤시고, 어떤 사람 이 몇 마디 항변 을 했다. 그녀 는 눈 을 한 번 쏘 았 다. “ 너 는 무엇 을 아니, 나 는 이 가 고객 과 연락 하는 것 이다 ” 고 말했다.

그녀가 있으면 사무실에서 늘 생기가 없고, 일하는 것 말고는 일을 한다.


사장이 만일 있으면 그녀는 대부분 밀담하러 뛰어갈 것이다.

그나저나, 한동안 큰 환경이 좋지 않았는데, 사장은 겉으로는 괜찮지만 매번 그녀와 밀담 이 끝나면 기분이 좋을 것 같다.

회의가 시작되면 그녀는 더욱 적극적으로 발언하고, 각종 이호적인 소식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선동하게 했다.


예전에도 그녀와 반대총을 한 사람이 있었지만, 신속하게 사장에게 보고받고, 이 직위에 적합하지 않다는 이유로 사퇴했다.

네가 하기 싫다면, 그렇지 않으면 그녀를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겠다.


사장과 감정 생활을 이야기하다


미스 김


동료 눈에는 부서 사장과 함께 점심을 먹는 내가 아마 ‘밀우 ’라는 종류에 귀속되는 거죠?


어쩔 수 없어, 사람과 사람 사이는 그렇게 이상하다.

네가 이 회사에 들어서자마자 처음 이 사람을 보면 그녀가 너를 좋아하는지 아마 알 수 있을 것이다. 너희들이 일행이 아니냐.

나는 사장과 대략 ‘눈과 인연 ’에 잘 맞는다. 또 짝을 지어 친구로 되었다.


사장과 친구가 되는 것은 물론 회사 내부의 승진 훈련이 아니지만, 관건은 물론이고, 가장 큰 직업 계획의 조언을 많이 해주고, 나는 모르는 문제에 부딪히며, 그녀에게 청문할 수 있다.

때때로 회사 내부에 인사 변동이 있었고, 그 중의 미묘한 관계도 그녀가 일일이 나에게 들려 주었다.

물론, 어떤 일이 예민해서, 그녀도 마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런 일은 조금만 더 지출하면, 누가 그 비결을 똑똑히 볼 수 있겠는가?


그녀는 나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입니까?

그녀의 직업 발전 계획, 그녀는 회사 사람들, 일에 대한 견해, 심지어 그녀의 감정생활.

특히 일과 관련되어 다른 친구에게 말하기 어렵고, 다른 부서 사장과 말을 할 수도 없고, 다른 부서 사장에게 약점을 잡기 위해 그녀가 자기 사장에게 가서 말하라고 할 수 있겠는가?

또한 내 부하만이 자세히 들을 수 있을 뿐, 사후에는 한마디도 드러내지 않는다.


때때로 그녀는 어떤 부하에게 잘 먹지 못하고 내 의견도 묻는다. 우리는 모두 아래에서 일하고, 그녀를 속이기 쉽지만, 나를 속이는 것은 쉽지 않다.

나도 솔직하게 이 사람에 대한 인상을 직접 말하며 사실에 부착했다.


수동형 친구


특징: 사장과 취향이 서로 맞아서 관계가 좋은 사교가 되었다.

보스는 다른 사람들과 말할 수 없는 일을 모두 그들에게 털어놓을 수 없게 되었는데, 마치 양조웨이가 말한 비밀'나무동같다.

회사에서는 이런 나무동은 종종 정보통인으로 간주되고, 사장에게 상당한 영향력이 있다고 여겨진다.

나무동은 보통 사람됨이 저조해서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사장님을 찾으려면'마이크'를 먼저 찾아야 돼요.


주선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예전 회사의 주관들이 최근 또 승진했다며, 두 개 부문의 GroupManager.


솔직히 그는 IT 기업에서 일하지만, 도중에 출가하여 두 개 반 출신의 어린 친구들을 마음대로 들고 업무능력은 그에 비하면 더 강할 것 같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사장은 그를 믿는다.

한편으로는 ‘근무 ’로 여러 해 동안 사장과 함께 비바람을 맞췄기 때문에 그 신뢰는 누구도 빼앗지 못할 것이며, 전체 회사를 전체적으로 그 사람이 한밤중에 보스 집에 전화를 걸었다.


한편, 그는 사장의 마음을 너무 헤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때에 사장이 너를 찾아 대화를 나누는 것은 분명하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저 간단한 듯이 한 마디 물었다. “ 요즘 일은 어떻게 보느냐? ”

‘ 단위 ’ 가 조금 낮아서, 아주 쉽게 장2중이 머리를 잡을 수 없다.

오직 그 한 마디로 듣고, 뇌는 즉시 고속으로 돌아가고, 사장은 현황에 불만을 느끼고,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하거나 아예 큰 방향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거나, 전반적으로 조정해야 한다. 이 공은 부지런히 연구에 의지하여 경험을 견뎌야만 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사장은 당연히 이 사람이 잘 들린다 ”, “ 반응이 빠르다 ” 고 생각하며, “ 공통 언어 ” 라고 생각하므로, “ 더 의뢰해야 한다 ” 고 덧붙였다.

결과는 우리 회사는 크지 않지만 거의 사장과 마주 볼 수 없을 정도로 그의 생각은 모두 안심하고 대담하게 주관으로 전달하고, 우리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또한 사장의 ‘ 전성통 ’ 을 찾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마음대로라면, 이것은 중층의 본분이니 틀림없다.

그러나 그의 문제는 너무 원활하다는 점이다.

원만하게 노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우리는 회사에 유리한 일이라도 그에게까지 가면 함께 압박될 것이라는 의견이 있다.

사장의 결정은 아무리 뚜렷한 문제가 있어도 그는 모두 농모를 꾸미고 충성할 줄 모른다. 어차피 원칙적인 큰 실수를 내지 않을 것이며, 사장이 한 번의 작은 충돌을 당하면 자연히 반응하고 다시 그와 상의할 수 있다. 그는 또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다.


이런 회사에서 일하면 많은 사람들이 재미가 없어서 여러 사람이 연거푸 직장을 떠났다.

오직 그만이 충성심이 높아지자 관운이 형통하여 승진했다.


버퍼


특징: 보스의 마음을 통상 잘 살피는 것은 사장과 부하의 완충구 같다.

많은 정보는 그들이 여과해야만 전달할 수 있고, 그 중에서도 다소 격렬한 감정이 거르게 된다.

예를 들어 사장이 폭풍을 일으킨다면 그는 “사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그의 뜻은 아마도 …”라고 말했다.

부하의 정보도 반드시 그를 통해 사장에게 도달할 수 있다.

사장이 이 ‘ 대변인 ’ 의 존재에 익숙해지면 기층의 진실을 서서히 멀리할 수 있다.


'친한 친구'인가'벗'인가?


모든 사장은 모두 ‘ 친한 친구 ’ 가 있는데, 어떻게 이 친구 (친한 친구) 가 좋은 친구인지, 아니면 ‘ 벗 ’ 을 판단합니까?

다음은'벗'의 5개 기준을 따진다.


1.사장이 닿지 않는다고 불평한다.


2. 사장은 친한 친구 말고 아무도 모르는 것 같았다.


3.사장의 밀친은 더 이상 다른 사람에게 상담하지 말라고 건의했다.


4. 사장의 밀친은 닭털을 제압하기 시작하여 그에게 대외 호령을 내리기 시작했다.


5.사장의 친한 친구가 그를 치켜들었다.

  • 관련 읽기

조심하지 않아'작은 신발'을 신었다.

효과적 소통
|
2008/3/11 16:52:00
41945

가족을 대하는 감정으로 ‘ 직장 세대 차이 ’ 를 뛰어넘다

효과적 소통
|
2008/2/28 11:30:00
41744

면접은 12가지 경상 을 피하는 것이 시급하다

효과적 소통
|
2008/2/28 10:36:00
41707

미혹을 깨고 면접 중 절대도전!

효과적 소통
|
2008/2/28 10:34:00
41780

직장에서는 직업화를 잘 해야 한다.

효과적 소통
|
2008/2/28 10:29:00
41805
다음 문장을 읽다

생활 중 10대 돈 절약 비결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은 이런 느낌이 들 수도 있다. 사실 아무것도 사지 않았지만 월급 카드에 때린 돈은 순식간에 사라진다.최근 미국'상업주간'은 어느새 돈을 쓰는 10가지 상황을 총결했다. 돈을 써야 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1, 생활 필수품: 21세기 빠른 리듬 생활 생활 생활 생활 생활 생활 생활 생활 비품 이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계산 도 한 획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