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사장은 왜 직원을 믿지 않는다

2010/11/6 10:15:00 50

사장

  

왜 많이

기업 사장

경영 관리에서 항상 직원들을 믿지 않는 상황이 형성될 수 있을까? 주로 이하의 원인이 있다.


하나, 이 기업은 사장이 한 손으로 창립하고 고된 분투를 겪고 싸우는 것이며, 그것은 바로 사장의 아들이고, 심지어 아들보다 더 친하고, 직원들의 조금의 파괴 또는 망행도 용납할 수 없다.

반면 직원들은 일반적으로 사장과 늘 한마음 한뜻으로 할 수 없다. 그래서 캐릭터가 다르게 생겨난 현성이나 열성 행위가 충돌하여 사장이 점점 불만을 느끼게 하고, 직원들에 대한 불신감으로 변한다.


둘째, 기업은 사장의 것이다

지도

기회 를 잡고서 ‘ 무심코 ’ 를 단번에 기업의 규모를 크게 만들었다니, 이는 보스 스스로도 생각하지 못했다.

예철고문은 많은 사장과 수다를 떨며 이런 감탄을 많이 들었는데, 창업할 때 정말 오늘 이 정도를 할 줄 몰랐다.

처음 창업했을 때 사장은 모두 뽀뽀를 했다. 이렇게 하면 점차 자신의 행동습관을 기르고, 무슨 일이든 전투 전선에 뛰어들며 이런 방식으로 기업 전체를 통제하는 것은 일종의 인치이다.

기업에서 이른바 인치라는 것은 사실 사장의 한 사람의 치료이다.


하지만

기업 규모

나이가 많으니, 직원들이 수만 많으니, 사장은 모든 사람을 계속 관리하고 싶고, 모든 일은 이미 불가능한 일이 되었으니, 결국 모두는 머리 하나, 두 손, 두 발 뿐이었다.

그러자 사장은 근무 시간을 늘려 기업의 뽀뽀를 강화했다.

그러나 하루 24시간 모두 작업에 쓰여도 속내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기업 규모가 확대되면서 사태가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어 사장은 점점 채찍이 길어지고 있다.

직접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채찍장이 사장에게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것은 확실치 않아 의심을 받기 시작한다.

사장은 늘 직원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는지 의심하고 있는데, 회사에 불리한 짓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 이렇게 등등했다.

사장이 직원들을 상대로 이런 심지어는 행동까지 할 때 직원들은 매우 우울하고 상심하고 분개하고, 사장은 왜 이렇게 나를 믿지 않는가.


이런 상황이 나타나면 근본적인 원인은 당연히 사장에게 있다.

사장들은 반드시 자신의 손을 늘려야 한다. 사장의 이 손은 무엇인가? 도대체 인간과 제도라고 한다.

기업이 크면 사장이 채찍질하는 것이 매우 정상이다. 문제는 사장이 이 과정에서 덕과 재능을 겸비한 핵심 핵심 핵심 골간은 자기 관리사를 돕고 자신이 주로 큰 방향을 파악하는 것이다.

물론 사람도 모자라고 인치 상태이기 때문이다.

기업의 발전단계에 따라 다른 제도를 제정하여 직원들의 행위를 단속하는 것이 필요하다. 규정된 궤도에 있어서는 탈선해서는 안 된다.


제도적 보장이 부족하여 직원들이 제도를 통해 업무를 전개할 수 없으며, 사장이 필요한 궤도에 따라 일할 수 없으며, 효과는 인치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

  • 관련 읽기

사장이 가장 이상적인 직원은 모래승이다.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10/11/6 10:12:00
27

전략: 불타는 사장의 ‘ 흑 ’ 정서에 대처하다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10/11/5 9:46:00
53

여자 부하 가 여자 상사 를 만나다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10/11/5 9:44:00
70

직장: 여상사와 함께 일을 하면 네 가지 함정 조심해야 한다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10/11/5 9:42:00
67

직장: 상사와 나와 함께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10/11/5 9:35:00
60
다음 문장을 읽다

직장에서의 우의거리는 얼마나 멉니까

직장 인간관계의 미묘: 고슴도치 두 마리가 추위에 몰려 함께 따뜻하게 한다.그러나 각자의 몸에는 가시가 자라, 너무 가까워지면 상대방에게 찔려, 너무 멀리 떨어져 추워서 견딜 수 없다.몇 번 뒤척이다가 마침내 적당한 거리를 찾아서 너무 아프지 않을 뿐만 아니라 너무 춥지도 않다.직장에서는 상사, 동료, 고객과의 관계를 처리하는데, 사실 이 ‘따스하고 묶이지 않는다 ’는 거리를 찾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