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다프니 '전환의 위기를 분석하다

2012/9/18 15:00:00 61

다프니전기상의류 산업

올 가을 최고의'불'의

상모는 지난 8월 하순의 대폭 감원 파문이 불평되지 않았고 가맹상들이 토벌의 기세가 갈수록 강렬해지면서 다프니는 여론의 물결에 휩싸였다.


맞서다

전자 상거래

업무가 연거푸 적자, 문점 점유율이 분분분히 압박을 받아, 전형은 이미 대세의 추세에 이르렀다

다프니

미래의 발전길에서 ‘ 가맹화 ’ 를 전진하는 발전 패턴은 이미 정해진 것 같다.

그렇다면 가맹이 직영으로 전향된 판매 전략을 없애 다프니를 전환시키는 성공적인 탄탄대로로 갈 수 있을까?


'가맹 가맹 '분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2012년 8월 말 10여 개 가맹상들이 다프니 상하이 본부를 모아'가맹'에 대한 답을 찾는다.

다프늬는 가맹상의 재계약을 일방적으로 중지하고 저가로 판촉해'강박 '가맹상 배웅'과 동맹'을 통해 가맹상들이 무력경영에 힘입어 상하이'공정'을 달성했다.

가맹 가맹 사태가 떠들썩하여 현지 정부 관련 부서에 나서야 사태가 조금 가라앉았다.

가맹상들이 강력히 항의에도 불구하고, 더프니는 가맹화를 떠나는 마음이 결정됐다.

재계약, 보상은 ‘ 완만한 계책 ’ 일 뿐이다.


사실 2011년 11월 호남 일부 다프니 가맹상과 계약이 만료되면 가맹상과 재계약서를 받지 않고 가맹상과 항의한 후 흐지부지했다.


다프니는 1987년에 출범했으며 라프니 외에도 신발장, AEE 등이 포함됐다.

‘다품종, 다브랜드, 다차원, 다중 채널 ’의 경영 전략에 의존해 다프니는 여자 신발 업계의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명확한 시장 위치와 유연한 가격 전략으로 다프니는 중저단의 고객군에 좋은 입소문과 신용을 세웠다.


하지만 지금의 다프네와 가맹상의 싸움은 가맹상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브랜드 자체도 ‘자멸 이미지 ’에 빠졌다.


베이징 시내 다프니 문점은 거의 슈퍼마켓 및 고교 주변에 위치해 있으며 고급 백화점은 대부분 다프니 카운터가 보이지 않는다.

대성국제에 위치한 다프니 점포는 대성국제적 다프니 브랜드와 맞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기자는 방문 중 다프니 문점 내 가격은 200위안부터 300위안까지 불등한 여름 전장 99위안, 방금 출전하던 추금 2위는 25위안이었다.

이에 인접한 신발장 매장 내 세일 전략은'사납다'였다. 하금 59원, 추금 1송! 다프늬 매장 판매원은 기자에게 이 다프니 매장의'미친세일'은 보름 만에 매출이 예상되지 않은 것 같다.

문벌이 쓸쓸한 것도 이 점을 실증한 것 같다.


"다프니의 신발은 내가 별로 사지 않고 디자인이 새로울 뿐만 아니라 품질도 별로다.

지금 세일이 너무 심해서 좀 떨어질 것 같아요."

베이징 외자 기업에 공직된 장 여사는 왜 다프니 신발을 뽑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대답했다.


'가맹화'는 심혈조가 아니다.


다프니는 직영을 개정하겠다는 생각이 한동안 심혈조가 아닌'모략'이라는 게 분명하다.


다프늬는 2011년 재보에 따르면 2011년 말까지 다프늬 직영점의 16.05%, 가맹점 7.21%, 연간 25.5%의 증가폭이 17%에 이르렀다.


이후 기자는 다프니 상하이 본사 전화로 가맹 문의에 대해 타프니는 지난해 9월부터 전국가맹을 잠정했다.

구체적으로 언제 가맹을 재개할 수 있을지 회사의 정보공지를 기다려야 한다.

기자는 51상기망, 안심가맹망 등 상기가맹 사이트를 찾아 다프니 가맹 관련 정보를 알렸고, 결국 지난해 이후 다프니는 더 이상 가맹을 받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실 다프니는 업종 발전 추세를 감안하고 있다"고 말했다.

큐 컨설팅 회사 합동업자 유홍군이 기자와의 인터뷰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몇 년 동안, 신발 업."

복식

등 업계 발전은 낙관적이지 않고 재고 적체, 판매 부족은 대부분의 브랜드가 직면한 문제다.

다프니는 가맹을 포기하고 직영도로 가는 데 가장 중요한 원인은 여전히 고재의 압력에 달려 있다.

유홍군은 한층 보완했다.


불황의 시장의 큰 환경으로 수출 주문서가 대폭 하락하며 주문 한도 급격히 위축되었다.

다프늬는 2012년 상반기 재보에 따르면 올 상반기 다프늬 평균재고전기 202일, 지난해 같은 기간 53일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프니는 전대미문의 재고 압력을 받았다.


의상 업데이트 속도가 빨라서 재고는 1년 안에 소화가 완료되어야 한다.

과고재고가 빚어진 제품의 누적은 기업의 현금 유량에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재무비 증가를 초래한다.

동시에 제품의 갱신으로 인한 스트레스, 재고 상품 체화, 재고 의 영구 적압까지 빚어냈다.


전환기는 전환기입니까, 위기입니까?


변형하는 길은 비록 저세가 이미 오래되었지만, 전도는 예측할 수 없다.


전형기에 처한 다프니는 가맹상들의 무리를 둘러싸고 공격을 당하여 “ 나귀 ”, “ 배신자 ” 라는 이름에 올랐다.


기업의 발전 초기에는 신속하게 대규모를 만들기 위해 경로를 확대하고 브랜드 지명도를 높이고 가맹 패턴은 회사의 최상의 선택이다.

하지만 회사의 규모가 커지면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확립하기 위해 기업의 관리 효율과 비용을 낮추고 직영 모델은 기업의 주요 선택이 된다.

중투고문 소매업 연구원 두암홍 감독은 가맹의 길을 평가했다.


가맹 연쇄 경영 패턴은 가맹상들이 자금 담보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본사를 위한 재무 위험을 덜었다.

가맹 업체가 도처에 의존하는 전략으로 브랜드는 신속하게 확장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늘릴 수 있다.

가맹 연쇄는 기업 브랜드의 규모가 더욱 커지면서 삼사선 도시시장에 더 잘 침투할 수 있다.

그러나 가맹상의 경영 실력이 제한되어 회사 관리에도 일정한 어려움을 초래했다.


"다프니에 대한 전반적인 전망은 잘 본다."

유홍군은 다프니의 이번 변신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가맹상 조건이 어수선하여 본부의 표준화 관리에 상당한 압력을 가져왔다.

가맹상의 경제 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부족, 점포 성장, 브랜드가 압박당하는 현상이 발생한다.

가맹은 자영 패턴으로 바뀌는 추세다.


유홍군은 직영 체인 형식은 본부가 직접 관리하는 것으로 분석해 대리상의 층층의 착취를 폐지하고 판매 중인 각종 지루한 번환 을 생략해 본부의 단말기에 대한 통제를 강화했다.

한편, 판매 정보 피드백이 더욱 제때, 한편, 정보 시스템의 배치가 더욱 완벽해졌다.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 경로의 건설이 더욱 깊어지는 것이다.


“가맹을 자영으로 돌릴 것이고, 다프니는 길길이 필요해 일시에 급급해서는 안 된다.”

유홍군은 다프니의 34선 도시 가맹 규모가 비교적 커서 당분간 가맹점을 자영점으로 전개할 경우 위험이 높다.

이런 불안 사태를 일으키면 다프니 브랜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프니 측은 절충조치를 취해 자영 전환에도 유리하고 가맹상 정서를 배려해야 한다.

  • 관련 읽기

의류 기업 O2O 전자상거래의 길을 탐구하다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12/9/18 9:11:00
38

의류 업계 의 전망 은 전반적 으로 어렵고 남성복 발전 이 온건하다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12/9/1 11:23:00
28

중고단 여장 잠재력 거대 우리 나라 의류 가 고단 추세 로 발전 하다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12/8/31 11:23:00
37

소중 사치품 시장 은 경방적 인 브랜드 가 목표 를 추구한다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12/8/30 13:22:00
35

미래 방직 제품 속성은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12/8/30 11:46:00
30
다음 문장을 읽다

中国设计师张卉山惊艳亮相伦敦时装周

生于港口城市青岛的张卉山在17岁时就进入中央圣马丁研读时装设计及纸样制作的专业课程,并在之后获得了Topshop的赞助开展设计工作。而本次伦敦时装周上的Huishan Zhang 2013春夏系列同样以中国风情为主题,小鸟、船只等图案的铺陈与混搭象征了对于自由的向往、而丝质的半透明裙装则在无形之中增添了不少的浪漫和优雅,看似版画一般的图样以水晶刺绣来展现出独特的个性感。